전국 창의융합수학능력 인증시험
  문제해결력 중심의 다른 국내 경시대회와 달리 창의적 사고력, 융합적 사고력을 측정하는 평가입니다. 창의력과 융합력은 우리 아이들이 활약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입니다. 이 시험은 평상시 깊이 있게 그리고 다양하게 생각하며, 분야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유롭게 탐구하는 21세기형 인재로 성장하고 있는지 판별하고 측정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실생활과 연계된 스토리텔링형 문제와 기존에 다루지 않았던 새롭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돼 영재교육원 선발 시험처럼 최신 수학 평가가 반영된 각종 시험 또한 대비할 수 있습니다. 문제유형은 크게 네 가지로 △ 실생활 연계 교과형 △ 수학 내·외적 문제해결력 △ 퍼즐을 포함한 사고력 △ 융합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는 문제들이 출제됩니다.








  인증시험은 ‘세계수학올림피아드(WMO: World Mathematical Olympiad)’에서 세계 영재들을 만날 수 있는 첫 관문입니다. 인증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WMO 한국본선인 ‘CMDF(Creative Math Debating Festival ; 창의적 수학 토론 대회)를 거쳐 ‘WMO Asia Final’과 ‘WMO World Final’의 출전 티켓을 거머쥘 수 있습니다.